BRAND STRATEGY

2024 대국민 소통강화 온라인 프로모션




















PROJECT TYPE
BRAND STRATEGY


CLIENT
문화체육관광부


DATE
2024


TASK
PLANNING / PR / AD / VIDEO PROMOTION

 



배경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은 20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정부의 주요 정책을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2024년 대국민 소통강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실행 및 결과

2024 대국민 소통강화 온라인 프로모션은 국민이 정부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정책에 대한 공감과 호감도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정부정책에 대해서 단순한 정보 전달에서 나아가 국민이 정책을 체감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통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국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2025 정부예산안, K-패스, 저출생 캠페인, 청년정책 등 총 7개의 주요 정책을 기반으로 각 정책의 정보와 성격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대한민국정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업로드 되었으며 높은 조회수와 긍정적인 내용의 댓글을 이끌어 냈습니다.

 

더불어 영상과 정책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여 국민들이 직접 소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콘텐츠의 확산과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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