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RATEGY

2024 서울라이트 광화문 기획 및 행사대행
























PROJECT TYPE

BRAND EXPERIENCE


CLIENT
자이언트스텝 / 서울특별시


DATE
2024-12


TASK
PLANNING / DIRECTING / PR / AD

 



배경

서울시가 주최한 ‘2024 서울라이트 광화문’은 2024년 12월 13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루미너스 액시스(Luminous Axis)’라는 주제로 광화문과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대규모 미디어아트 축제입니다. 

이번 행사는 빛과 음악, 미디어아트를 통해 서울의 역사적 장소인 광화문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겨울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실행 및 결과

축제의 기획 및 전반적인 행사대행을 맡아, 광화문과 광화문광장 일대의 전체권역에서 관람객 안전관리 및 운영을 수행하였습니다. 

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과 미디어파사드, 빛 조형물 등 현장 콘텐츠의 아카이빙을 위한 사진과 영상 촬영·편집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언론과 매체 홍보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종합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며 축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를 이끌었으며, 키비주얼과 각종 홍보물 디자인 및 제작을 통해 축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