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주식회사 피엘오티가 2024년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 위너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피엘오티는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에 ‘K-패스 홍보영상 <K의 미스터리>’로 위너상을 수상하며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K-패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 모두에게 비용을 환급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대표적인 정책으로 홍보영상인 ‘K의 미스터리’는 K-패스 정책을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흥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영상으로 일상 속 정책의 편리함과 혜택을 흥미로운 스토리와 반전으로 풀어내 소비자가 쉽게 공감하고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홍보영상 속 대사와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 장면을 통해 K-패스의 편리함과 사용처, 다양한 혜택까지 표현했으며, 'K-패스'가 생활 속에서 얼마나 유용한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공감을 유도했다. 그 결과 대한민국 정부채널을 활용해 영상을 공개한 후 온라인 플랫폼 누적 조회수 400만 회, 긍정 반응도 2,000여 개 이상을 기록하며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클라이언트인 이정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디지털소통관은 감사를 표하며 “정부의 대중교통비 환급지원 정책 ‘K-패스’ 광고영상인 <K의 미스터리>는 흥미로운 스토리 속에 USP가 자연스럽게 담기도록 기획했습니다. 정책홍보에 새로운 장르를 도입한 시도였으며, 이번 홍보로 K-패스에 대한 인지도 향상은 물론 정책 호감도 또한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캠페인으로 국민들께 유용한 정책정보를 알리겠습니다.”는 소감을 전했다.
피엘오티의 관계자는 “<K의 미스터리>는 'K-패스'라는 정부 정책을 단조롭고 딱딱하지 않게 만들고 싶다는 방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K-패스'를 사람처럼 의인화 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기반으로 미스터리 스릴러 숏폼 드라마라는 장르의 제작 방식으로 정책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라는 소감돠 함께 “’잘 만든 콘텐츠로 보다 유쾌한 지구를 만들자'라는 마음을 담아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가겠습니다.”고 말했다.
피엘오티는 영상사업부문 독립브랜드인 '스튜디오엑스'와 관계사인 종합홍보대행사 ‘(주)두잇두잇 커뮤니케이션', 콘텐츠크리에이티브회사 ‘플레이온유니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딩 및 종합홍보, 광고, 뉴미디어(AI, MR, VR) 콘텐츠 제작, 방송프로그램 제작까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광고대행사로 콘텐츠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유니버스의 완성을 위해 사업 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