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주식회사 피엘오티(PLOT)가 2023년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IT기기 분야’ 위너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피엘오티는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IT기기 분야에서 ‘U FULL DAY 일상비일상의틈 x Galaxy Z Flip5, Z Fold5’로 위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U FULL DAY 일상비일상의틈 x Galaxy Z Flip5, Z Fold5’은 ‘함께 시원하고 핫한 풀 체험장을 가보자!’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소비자가 공간과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오프라인 공간으로의 방문 유도하였으며, 이국적인 무드와 어두운 조도&네온 조명을 활용한 풀장 파티를 컨셉으로 강조하고 MZ세대 맞춤형 모델 주현영이 재미있게 ‘일상비일상의틈 by U+’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모습을 강조함으로써 가보고 싶은 공간과 구매하고 싶은 제품으로 표현했다.
또한 일상비일상의틈 by U+ x Galaxy Z Flip5, Z Fold5가 함께 한 U FULL DAY 팝업스토어 기간 중 많은 소비자가 프로모션 영상의 순서를 참고해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김으로써 오프라인 공간과 제품, 영상이 조화롭게 연결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었다.
공동제작사인 HSAD 관계자는 수상에 감사를 표하며 “영상을 통해 팝업스토어 공간에서 디바이스 핵심 USP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Generic 한 경험부터 emotional 한 경험까지 풍부하고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생생하게 연출되었고, 앤어워드 작품 수상을 통해 단순 공간 연출 운영을 넘어서 영상의 생생함을 통해 팝업 기획과 연출 의도가 더 대중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피엘오티 관계자는 “일상비일상의틈 by U+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Galaxy Z Flip5, Z Fold5라는 브랜드와 공간에 대한 상상력을 영상으로 보다 즐겁게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유쾌한 경험이었다”라며 “앞으로 ATL, BTL, DIGITAL의 구분, 일상과 창작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에 이야기에 가치를 더하고 상상과 꿈을 영상과 디지털 미디어로 표현하는 일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피엘오티는 영상사업부문 독립브랜드 '스튜디오엑스'와 관계사인 종합홍보대행사 ‘(주)두잇두잇 커뮤니케이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딩 및 종합홍보, 광고, 뉴미디어(AI, MR, VR) 콘텐츠 제작, 방송프로그램 제작까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광고대행사로 콘텐츠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출처 : 뉴스컬처 (NEWSCULTURE)(https://www.newsculture.press)